사진=㈜넥슨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개발 자회사 네오플의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의 3D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삼성전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네오플은삼성전자와 카잔에 최적화된 3D 게이밍 경험을 구현한다.
삼성전자가 30여년에 걸쳐 개발한 반도체 기술을 중국 기업에 넘기려는 시도가 검찰 수사로 드러났다.
검찰은삼성전자자회사 세메스가 해당 기술을 개발하는데 2188억원을 투입했고 해당 기술이 유출돼 국내 업체의 반도체 판매량이 1% 줄어들면 연간 1조원 상당의 손해가 발생할 것이라고 추산했다.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능을 한층 강화한 갤럭시 S25를 새롭게 내놓는다.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1위를 두고 애플과 경쟁하며 불안한 선두를 지키는 가운데 갤럭시 S25를 통해 입지를 굳건히 할지 관심이 쏠린다.
온디바이스 AI(기기 자체에 탑재된 AI) 경쟁에서 우위를 점해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있다”며 “수출 주도형 경제모델은 과거처럼 작동하기 어렵다”고 진단했다.
이재용삼성전자회장은 다음달 3일 부당합병·회계부정 혐의 사건 2심 선고를 앞둬 자택에서 경영 구상을 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관측된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도 자택에 머물며 자동차 산업 전략을 짤 것으로 보인다.
중앙일보는 19일삼성전자·SK이노베이션·현대차·LG에너지솔루션·포스코·롯데쇼핑·한화솔루션·HD현대중공업·GS칼텍스·신세계이마트(2024년 기준 농협 제외 대기업집단 자산 규모 순, 이하 그룹명 표기) 등 10대 그룹 핵심 계열사에 트럼프 2기 출범을 앞둔 신년 투자·채용·신사업 추진 계획과 올해 최대.
<편집자주> 미래 패키징 '하이브리드 본딩' 각축전 칩과 칩 직접 부여 고단 적층-빠른 속도삼성전자-SK, 올 6세대 HBM 본격 적용 HBM 이후 등장할 메모리 기술 CXLㆍPIM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인공지능(AI)의 해가 될 전망이다.
무엇보다 올해는 고대역폭메모리(HBM)와 같은 차세대 AI 제품 개발 외에도 칩과 칩을.
19일 업계에 따르면삼성전자와 LG전자는 올해 가정용 로봇인 ‘볼리’와 ‘Q9’을 각각 출시할 예정이다.
아직은 가정 내 기기를 연결하고 간단한 업무를 수행하는 수준이지만, 궁극적으로는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를 목표로 하고 있다.
가전 회사의 로봇 사업은 사업 다각화 전략으로 풀이된다.
현재삼성전자는 멕시코 수도 인근 케레타로,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인접한 티후아나에서 가전 생산공장을 운영 중이다.
LG전자는 레이노사(TV), 몬테레이(냉장고) 등에 각각 공장을 두고 있다.
품목별로는 자동차와 전기전자, 기계, 철강 등 한국의 주력 수출 품목에서 수조 원대 수출 감소가 현실화할.
중앙일보가삼성전자·SK이노베이션·현대차·LG에너지솔루션·포스코·롯데쇼핑·한화솔루션·HD현대중공업·GS칼텍스·신세계이마트(2024년 기준 농협 제외 대기업집단 자산 규모 순, 이하 그룹명 표기) 등 10대 그룹 핵심 계열사에 설문한 결과다.
https://www.ssangmatrans.co.kr/
중국 쑤저우 등 현지에서 공장을 운영하는삼성전자는 트럼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