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를 발표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김현애 화백

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를 발표

test 0 96 01.23 08:35

학부모 509명, 고등학생 5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를 발표했다.


주요 조사 내용을 보면 교육 정상화에 적합한전형으로 교사는 학생부교과(3.


4)점, 학생은 학생부종합(3.


논술전형의 경우 점수는 상이하지만.


이 자료들을 적극 활용해보자.


이러한 과정을 통해 수시교과전형과 종합전형에서의 가능성을 타진해보고, 이후 어떤전형을 공략하여 준비할지를 판단해야 한다.


전형별 준비하기본인이 공략해야 할전형을 확인했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가야 한다.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기존전형의 세부적인 반영 비율을 조정하는 대학들이 눈에 띈다.


고려대학교는교과전형에서 서류 평가 비중을 줄이는 한편, 학생부종합전형계열적합형에서는 면접 비중을 낮추고 서류 반영 비율을 높였다.


수험생들이 꼭 챙겨야 할 점, 서울 영동일고등학교 윤희태 선생님과 살펴봅니다.


그동안도 학생부교과전형은 가장 전형상 변화가 없는 편이죠.


2026학년도 학생부교과전형에서는 변화가 있을까요? 윤희태 교사 / 서울 영동일고등학교 예비 고3이.


성적을 함께 보는 경우가 있어 어느 하나 가볍게 넘길 수 없다.


진학사에 따르면 2026학년도 대입부터 이화여대가 수시 학생부교과전형(내신 위주)에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반영한다.


서울시립대는 고교 학생부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세특)을 활용하는 정성평가(10%.


3%), 종합전형에서 10명(35.


치의예과와 보건계열로 전체로 보면교과전형58명(43.


0%), 종합전형도 58명(43.


따라서 내신성적 관리가 잘된 학생이라면교과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내신이 부족하지만.


https://xn--ob0bo9f85f48k65eilcoybnz4d.kr/


와 수능 위주로 선발하는 ‘정시’로 나뉘고, 수시는 ▲학생부교과전형▲학생부종합전형▲논술전형▲실기전형으로 구분된다.


일반적으로 학생부교과전형은 고교교과성적(내신)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은 성적뿐만 아니라 학생부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해 학생들을.


선발하는 ‘수시’와 수능 위주로 선발하는 ‘정시’로 나뉘며, 수시는 다시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실기전형으로 나뉜다.


단, 동일하게 분류되는전형이라고 하더라도 대학마다 선발인원, 선발방법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각 대학별 정보를 확인할.


수시선발인원은 28명으로 모집정원 대비 73.


수시 선발인원 28명 중 학생부교과전형으로만 100% 선발하므로 학생부 내신 등급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간호 등 보건계열의 경우, 간호는 전체 선발인원 178명 전원.


서울대 의대 정시 합격자는 전원 등록했다.


연세대 의대는 의예과 일반전형12명이 등록을 포기했고, 고려대 의대는 일반전형1명과교과우수전형2명이 등록 포기했다.


연세대 치대는 일반전형은 42명, 약대는 일반전형41명이 등록하지 않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