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딥시크가 내놓은 딥시크-V3를 발전시킨 딥시크-R1은 일부 성능 테스트에서 챗GPT 개발사오픈AI가 지난해 9월 출시한 추론 AI 모델 'o1'보다 앞선 것으로 알려졌다.
모델의 정확한 개발비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딥시크는 지난달 말 출시한 딥시크-V3가 미국의 대(對)중국 수출규제에 걸리지 않도록.
현지 시각 27일, 로이터·블룸버그통신 보도에 따르면 딥시크의 AI 어시스턴트는 미국의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다운로드 순위에서오픈AI의 챗GPT를 2위로 밀어내고 1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지난 20일 딥시크가 추론 AI 모델인 딥시크-R1 시리즈를 출시한 지 일주일만입니다.
앞서 이 회사가 내놓은 딥시크.
로이터·블룸버그통신 보도 등에 따르면 딥시크의 AI어시스턴트는 이날 미국의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다운로드 순위에서오픈AI의 챗GPT를 2위로 밀어내고 1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 20일 딥시크가 추론 AI 모델인 딥시크-R1 시리즈를 출시한 지 일주일 만이다.
앞서 이 회사가 내놓은 딥시크-V3를 발전시킨.
오픈AI와 구글 등 실리콘밸리의 빅테크 기업보다 첨단 반도체를 적게 사용하면서도 경쟁력 있는 챗봇을 만들었단 겁니다.
오픈소스 모델을 활용한 딥시크의 이런 성과는 저비용으로도 효율적인 개발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준 것이어서 미국 IT 중심지인 실리콘밸리에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됩니다.
실제로 구글,오픈AI와 계약을 맺었다"며 "레딧은 관심사별로 게시판이 나뉘어 있어 광고주 입장에서도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AI 번역 기능을 도입해 글로벌 커뮤니티로 도약하고 있다"며 "향후 나스닥100 등 지수 편입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달러 가치와 관계없이 미국 주식은 간다.
27일 로이터·블룸버그통신 보도에 따르면 딥시크의 AI어시스턴트는 이날 미국의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다운로드 순위에서오픈AI의 챗GPT를 2위로 밀어내고 1위에 올랐다.
지난 20일 딥시크가 추론 AI 모델인 딥시크-R1 시리즈를 출시한 지 일주일만이다.
딥시크-R1은 일부 성능 테스트에서 챗GPT 개발사.
지난 20일 딥시크가 출시한 추론 AI모델 딥시크-R1은 일부 성능 테스트에서 챗GPT 개발사인오픈AI가 지난해 9월 출시한 AI모델 ‘o1’를 앞지르면서 AI업계에 충격을 줬다.
정확한 개발비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AI개발에 막대한 비용을 투입한 빅테크 업계의 AI모델에 비해 훨씬 적은 비용이 투입된 것으로.
딥시크가 미국오픈AI의 챗GPT보다 더 싸게 더 좋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27일 개장하는 미국 주식시장에도 충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27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딥시크는 이날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다운로드 순위에서 챗GPT를 밀어내며 1위에 올랐다.
27일 블룸버그통신 보도에 따르면 딥시크의 AI어시스턴트는 이날 미국의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다운로드 순위에서오픈AI의 챗GPT를 2위로 밀어내고 1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 20일 딥시크가 추론 AI 모델인 딥시크-R1 시리즈를 출시한 지 일주일만이다.
앞서 이 회사가 내놓은 딥시크-V3를 발전시킨 딥시크.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1일오픈AI와 오라클, 소프트뱅크가 스타게이트라는 합작회사를 설립해 미국 AI 인프라 구축에 5000억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은 이 스타게이트 프로젝트가 발표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동안에만 오라클을 5960만달러 순매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