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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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애 화백

2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6.

test 0 38 02.24 00:30

지난해 매출액은 11조5578억원,영업이익은 2조2952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6.


4분기 말 기준 보험계약마진(CSM)은 11조1879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7200억원 증가했다.


특히 신계약 CSM이 연간 1조4000억원 늘었다.


잠정 지급여력비율(K-ICS)은 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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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로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영업이익은 263억 원으로 전년 대비 7.


6% 감소, 당기순이익은 287억원으로 전년 대비 7.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유럽, 아시아,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은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성장 정체가 지속되는 중남미 시장을 제외하면, 아프리카 및 국내 등 대부분 지역에서 매출이.


GS건설 지난해영업이익률은 2.


2%에 불과하고, DL이앤씨와 대우건설은 3%대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현대건설의 경우 23년 만에 처음으로 영업 손실을 내기도 했다.


결국 비용 지출이 많아, 매출이 늘어도 이익이 줄어들 수밖에 없는 구조로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는 셈이다.


또 건설산업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적자가 개선한건 장기보험과 일반보험 매출 확대, 자동차보험 손익 개선, 일반보험 매출 증대, 투자영업이익증가 등 전사적으로 수익성을 개선한 덕분이다.


자산운용에서도 채권, 대출 등 금리부 자산 중심으로 안정적 자산 운용을 하며 투자이익을 개선했다.


특히 장기보험, 일반보험은 매출이 전년대비 40.


퍼블리싱을 중심으로 성장해 온 넷마블이 3N 중영업이익률이 가장 낮은 이유다.


퍼블리싱 중심 넷마블 사업구조는 지난 2022년, 2023년 적자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기도 했다.


권영식 대표도 지난 2022년 넷마블 신작 공개 행사에서 “퍼블리셔로 시작한 만큼 자체 IP가 부족하다는 점이 약점으로.


실제 최근 가동을 시작한 코리아에너지터미널을 제외한 11곳 중 3곳의 터미널은 2023년 기준 30%대영업이익률(OPM)을 기록했고, 평균 21%대의 OPM을 나타낼 만큼 높은 수익률을 보인다.


일반적으로 사모펀드의 기업 인수는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구조조정과 경영 효율화 작업을 동반한다.


지난해영업이익흑자 전환을 달성한 GS건설도 지난해 매출(12조8638억원)보다 2638억원 적은 12조60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연초에 기업이 경영 계획을 짜면서 지난해보다 높게 성장하는 목표를 제시하는 게 일반적인데, 상위 5개 건설사가 전부 ‘마이너스 성장’을 예상했다.


위너스는 2023년 매출 276억3600만원,영업이익34억5700만원, 순이익 30억1900만원을 기록했다.


현재 자본금은 13억7000만원으로, 공모 후 발행주식총수 기준 위너스지주유한회사가 74.


44%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지난 13~14일 진행된 일반공모 청약에서 1747.


74대 1의 경쟁률로, 3조1569억원의 청약 증거금을.


다만 W컨셉이 신세계그룹에 인수된 뒤 4년째영업이익흑자 모델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눈여겨볼 만하다.


W컨셉은 2021년영업이익30억9000만 원, 2022년 30억8000만 원 이후 2023년 5억 원으로 대폭 떨어졌다가 지난해 연간영업이익16억5000만 원까지 회복했다.


W컨셉 관계자는 “지난해 고물가로 인한.


지난해 엔진 부문은 글로벌 경기 둔화 영향으로 매출이 전년 대비 2% 감소했지만,영업이익은 3% 증가했다.


건설기계 부문 매출과영업이익이 각각 15%와 90% 감소한 것에 비하면 선방한 수치다.


또 한 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HD현대인프라코어가 HD현대건설기계보다 내수 비율이 높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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