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25년 경제정책방향’에 따라 출범했다.
정부는 협의회를 통해 민간 중심의 유망 핵심광물 투자 프로젝트를 발굴하고,공급망안정화기금투자를 비롯한 해외자원개발조사·융자(광해광업공단·에너지공단), 해외투자보험(무역보험공사) 및공급망컨설팅지원.
사진=수출입은행 제공 수은 관계자는 “최근 트럼프 2기 출범에 따라 통상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우리나라공급망의안정화및 위기 대응력 제고를 위해기금규모를 전년 5조원 대비 두 배 수준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공급망안정화기금은 첨단전략산업·자원안보.
주력산업에 최대 10조원을 지원한다.
미국의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으로 통상환경이 급변했고 우리나라공급망안정화및 위기 대응력 제고를 위해기금의 규모를 전년 대비 2배 수준으로 확대한 것이다.
수은은공급망생태계 활성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주력산업에 최대 10조원을 중점 지원한다.
트럼프 2기 출범에 따른 통상환경 급변 상황 속에서 우리나라공급망의안정화및 위기 대응력 제고를 위해기금의 규모를 전년 5조원 대비 두 배 수준으로 확대한 것이다.
기금출범 2년 차에 접어들며공급망생태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수출입은행 전경.
수출입은행 제공 한국수출입은행이 올해공급망안정화기금을 통해 우리나라 주력 산업에 최대 10조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수출입은행은 13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이 같은 내용의공급망안정화기금2025.
수출입은행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이 같은 내용의공급망안정화기금.
한국수출입은행은 ‘공급망안정화기금2025년도기금운용계획’ 수립을 의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올해기금은 첨단 전략산업, 자원 안보, 국민 경제 필수재, 물류 인프라 등 주력 산업에 최대 10조원을 중점 지원한다.
기금규모는 작년(5조원)보다 두 배 커졌다.
제조시설 확충 또는 수입 대체기술을 개발하는 기업 등을 선도사업자로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선도사업자에게는공급망안정화기금10조 원을 지원하고, 지난해 12월 발표한공급망안정화기본계획에 따른 재정·금융·세제상의 우대 조치도 우선 적용.
공급망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국내 제조 시설을 확충하는 기업 등을 선도사업자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자에게는공급망안정화기금10조원을 지원하고, 지난해 12월 발표한 '공급망안정화기본 계획'에 따른 재정·금융·세제상의 우대 조치에 대해서도.
투자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를 매개로 민간 중심의 유망 핵심 광물 투자 프로젝트를 발굴한다.
공급망안정화기금투자를 비롯한 해외자원개발조사·융자, 해외투자보험,공급망컨설팅지원 등 기존 지원제도를 포괄하는 민관협력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