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어올린 데 이어, 트럼프 대통령도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김현애 화백

끌어올린 데 이어, 트럼프 대통령도

test 0 1 04.14 03:50

지난주 중국이 미국 제품에 부과하는보복 관세를 125%까지 끌어올린 데 이어, 트럼프 대통령도 중국산 제품에 대한 미국 수입관세를 145%로 인상했다.


이 같은 상호보복 관세강화는 양국 간 무역 갈등의 새로운 국면을 예고하고 있다.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기업 중 하나는 애플(AAPL)이다.


보고서는 미국의 관세 조치뿐만 아니라 주요국의보복관세동향을 면밀히 살펴 추가적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강금윤 국제무역통상연구원 수석연구원은 “다양한 관세 조치가 각기 다르게 시행되고 있어 시행일과 면제·예외 조항을 숙지해 실무적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http://www.injelib.or.kr/


중국이보복관세등으로 맞불을 놓으면 미국산 칩과 장비 도입이 제한되고 자국 제품에 대한 수요는 커질 수밖에 없다.


13일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최근 중국 최대 반도체 장비사 나우라 테크놀로지 그룹은 실적 발표 행사에서 올 1분기(1∼3월) 매출과 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대 수준으로 증가할.


일본 집권 자민당의 정책 책임자가 미국 국채를 트럼프관세에 대한보복수단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이번 발언은 이번 주로 예정된 미·일 무역회담을 앞두고 나온 것으로, 양국 간 통화 및 무역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나온 주목할 만한 입장표명이라고 13일(현지시각) 일본의 경제신문 닛케이.


리 교수는 의사소통 과정이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탈선할 가능성이 있지만, "일반적인 패턴"으로 볼 때보복 관세전쟁은 베이징과 워싱턴 간의 새로운 대화를 통해 종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제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 협상할 용의가 있음을 거듭 표명했으며, 10일 내각 회의에서 "중국과 협상을 할 수.


중국이보복을 선택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그리어 대표는 지난 11일 스마트폰과 노트북 컴퓨터 등 반도체가 활용된 첨단 전자제품을 상호관세제외 대상에 포함한 것에 대해 "우리는 분명히 반도체와 그 하류 전자 공급망이 미국으로 이전되는 것이 필요하다"며 "예외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중국의보복 관세역시 미국으로부터 부품을 수입하는 외국 기업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EU 상공회의소는 이러한 위기가 중국에 비즈니스 환경을 개선할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미국이 전례 없는 글로벌 무역과 투자 불확실성을 야기하고 있는 지금, 중국은 투자자들이 필요로 하는.


최근 중국이 미국산 제품에 34%의보복 관세를 부과하자 퍼시픽 솽린 바이오 파마시, 베이징 톈탄 바이오 프로덕츠, 차이나 리소시스 보야 바이오 파마제먼트 그룹 등 혈장 제품 제조업체들의 주가가 이틀 만에 10.


이는 미국산 혈장 제품에 대한 관세가 중국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을.


그리어 대표는 미국 제조업을 살리고 무역적자를 해결하기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트럼프 대통령이 갖고 있다며 우리가 이 상황에 직면한 유일한 이유는 중국의보복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어 대표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반도체가 활용된 전자제품을 상호관세대상에서 제외한 것에 대해 반도체 등의.


중국이보복을 선택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리어 대표는 중국을 제외한 국가에 대한 90일간의 상호관세유예기간과 관련해 “우리는 이미 다른 국가와 많은 대화를 나누고 있었고, 앞으로는 이들 국가가 테이블에 나와 계속 제안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우리는 밤낮을 쉬지 않으면서 보고서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