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행정부의관세면제발표에 중국이 포함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곧바로 번복된 만큼 관련 정책 영향은 제한적인 것으로 풀이된다.
kr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아이폰에 부과하는관세역시 "곧발표될 것"이라면서 "일부 유연성은 있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앞서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글에서 반도체 등 전자제품이관세에서 제외된 것이 아니라며관세부과 입장을 재확인한 바 있습니다.
이처럼 전자기기 관련관세정책이 여전히 유동적인 상황이다.
가상자산 시장에서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1.
3% 하락한 8만4262달러를 기록했다.
트럼프의관세충격으로 7만6000달러까지 급락했던 비트코인은.
이는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발표한 대만산 수입품에 대한 32%관세부과 결정 이후 글로벌 금융 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된 데 따른 대응 조치로 대만 금융감독위원회(FSC)는 지난 4월 7일부터 ▲차입 주식의 장중 매도 한도를 종전 평균 거래량의 30%에서 3%로 대폭 축소하고 ▲공매도 최소 마진 비율을.
2025년 3월 중국 수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12.
4% 늘어난 3139억1000만 달러(약 448조4518억원)를 기록했다고 해관총서(관세청격)가 14일발표했다.
신화망과 인민망 등에 따르면 해관총서는 이날 내놓은 3월 무역통계에서 수입액이 달러 기준으로 작년 같은 달에 비해 4.
3% 감소한 2112억7000만.
트럼프 정부의 핵심 참모들과 장관들은 이날 줄줄이 TV 인터뷰를 자청해 “해당 제품에 대한관세면제나 제외는 없다”며 “전자제품 등은 한두 달 뒤에발표될 ‘반도체 품목관세’와 함께 품목별관세가 부과될 것”이라고 해명했다.
트럼프 대통령도 소셜미디어(SNS)에 “미국을 상대로 이용한 비(非).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2일 무역 상대국에 대한 광범위한관세부과를발표하며 증시를 비롯한 금융시장에 일대의 혼란이 발생했고, 시장 불안기에 일반적으로 하락할 것으로 기대되는 미국 초장기 국채 금리마지 치솟았다.
시장 전문가들은 어떤 압력이 작동하더라도 정상적이지 않은 상황임은.
아이폰에 대한관세계획도 언급하며 "곧발표될 것"이라며 "일부 유연성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도체와 관련해서도 "일부 기업들에 유연성을 부여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SNS를 통해 반도체를 비롯한 전자제품이관세예외 대상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며관세.
◀ 리포트 ▶ 상호관세에서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 전자제품을 제외했던 트럼프 정부가 이들 품목을 향후발표할 반도체 품목에 대한관세에 넣을 거라고 밝혔습니다.
ABC방송에 출연한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은 '스마트폰 등이 일시적으로 면제되는 것'이냐는 질문에 "반도체와 의약품관세에 포함될 것.
반도체관세율이 얼마나 될지를 묻자 "다음 주 중에발표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아이폰에 부과하는관세역시 "곧발표될 것"이라면서 "일부 유연성은 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