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부품및 장비의 구매도 중지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보도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보잉의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3% 이상 하락하며 즉각적인 시장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 같은 조치는 중국 정부가 미국산 제품에 대해 최대 125%의 보복 관세를 부과한 직후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통신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미국 회사로부터 항공기 관련 장비나부품구매도 중단할 것을 명령한 것으로 파악됐다.
소식통들은 “이 명령은 지난 주말 중국이 미국의 145% 관세에 대한 맞대응으로 125%의 보복관세를 부과한 이후 내려졌다”고 블룸버그에 말했다.
정치 테마주로 묶인 황당한 이유 자동차부품업체 오리엔트정공도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되며 작년 12·3 계엄 이후 주가가 10배 넘게 상승했다.
그 이유는 이 전 대표가 과거 이 회사의 계열사인 오리엔트시계에서 근무했다는 것이다.
선박용 크레인을 제조하는 오리엔탈정공 역시 오리엔트정공과 이름이.
자동차부품관세(25%)에 변화 조짐이 생겼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부 자동차 업체를 돕기 위해 뭔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면서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번에는 자동차부품관세를 일시 면제해 주는 방안을 시사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시적 관세 면제 품목을 묻는 질문에 자동차부품을 언급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일부 자동차 회사를 돕기 위한 방법을 검토하고.
지금까지 엔비디아는 AI 서버에 들어가는 대부분부품을 한국·대만 등 아시아에서 조달했다.
엔비디아가 첨단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설계하면, TSMC가 대만에서 이를 생산한다.
TSMC는 한국에서 생산되는 SK하이닉스의 고대역폭메모리(HBM)를 들여와 GPU와 함께 조립한다.
이를 대만 폭스콘이 대만·멕시코.
우선 국가첨단전략산업(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바이오) 소재·부품·장비(소부장)를 생산하는 중소·중견기업에 줄 투자보조금을 신설한다.
첨단산업 소부장 중소·중견기업은 입지·설비 신규 투자액의 30~50%(기업당 200억원 한도)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투자보조금 신설로 반도체 관련 기업은.
추가 지원액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관련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보조금을 신설하고, 용인·평택 반도체 클러스터의 송전선로를 땅속에 매설(지중화)하기 위해 기업이 부담하는 비용의 70%까지 국비로 부담해주는 등에 투입된다.
15일 정부는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산업경쟁력강화.
한국의 주요 수출 품목인 반도체와 스마트폰, 자동차부품과 관련한 품목별 관세도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그러나 미국의 정책이 고정되기 전에 협상을 해야 우리 입장을 설득할 여지도 있다.
이날 민주당은 “이렇게 중대한 통상 협상은 국회와 협의하에 진행해야 한다”며 국회 통상대책특별위원회 구성을.
그는 “굳건한 한·미 동맹 위에서 조선, 무역 균형, 에너지 등 3대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자동차와부품및 철강과 알루미늄 등 높은 관세를 받는 사업에 대한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 등 동맹국과 우선적으로 협상한다고 밝힌 방침이 있는 만큼, 관세 부담을 최소화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