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를 상대로 한 관세 전쟁으로 미국내 물가도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유력 인사가 ‘1970년대인플레이션’을 경고했다.
포브스 미디어의 회장 겸 편집장인 스티브 포브스(78)는 21일(현지 시간) 폭스비즈니스 ‘바니 앤 컴퍼니’ 코너.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혼란스러운 관세 정책에 대한 통화당국의 대응은인플레이션통제뿐이라고 밝혔다.
프린시펄 자산 관리의 수석 글로벌 전략가인 시마 샤는 “연준 위원들은 최근 며칠 동안인플레이션에 대한 주의를 거듭 강조해 왔지만,인플레이션압력이 더 낙관적인 것으로 입증된다면 경제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금리인하)할 의향이 더 커질 것.
7일(현지시간) 이른 아침에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을 통해 "유가가 내려가고 금리가 내려가며 식품 가격이 내려간다"며 "인플레이션은 전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금리가 내려간다는 말 뒤에 괄호를 치고 "느리게 움직이는 연방준비제도가 금리를 인하해야 한다.
은행(연은) 총재가 수치를 기반으로 관세와 이민정책의 경제적 역효과를 제시했다.
경제 성장은 줄어들고 실업률은 상승하며인플레이션도 연방준비제도(Fed·연준) 목표의 두 배 수준으로 재발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11일(현지 시간) 윌리엄스 총재는 푸에르토리코.
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현지시간) 공개된 3월 FOMC 회의 의사록은 "다수 참석위원이 이 같은 불확실성을 강조하며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인플레이션효과가 예상보다 더 오래 지속될 가능성에 주목했다"다고 전했다.
연준 위원들은 또인플레이션은 더 높아질 위험이, 고용.
소비자 심리가 민간 조사에 이어 연방준비은행 공식 조사에서도 꽁꽁 얼어붙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소비자들의 1년 뒤인플레이션예상치는 3.
6%로 18개월 만에 최고치를 찍었고, 실업률 증가 전망은 5년 만에 가장 높아졌습니다.
ⓒ뉴시스 아세안+3 거시경제조사기구(AMRO)가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률을 1.
AMRO는 15일 이 같은 내용의 2025년 지역경제전망(AREO)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세안+3.
인하를 압박할 수 있다는 점이 변수입니다.
[케빈 해싯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 : 재정 지출이 줄었고 지난 정부에서 보았던인플레이션은 지금 당장 큰 위험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연준은 지난달 기준금리를 4.
5%로 유지하기로 결정하면서 불확실성이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