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한 행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IMF의 새로운 경제 전망 보고서에서는 아직 세계 경제가.
조금이라도 덜기 위해 확실한 것을 붙잡으려 합니다.
또한 경제적 안정이나 이득을 극대화하려는 욕구도 한몫합니다.
사람들은불확실성속에서 위험을 피하고 싶어 하며, 그 결과로 확실하게 보이는 것에 의지하게 됩니다.
확실성을 제공하는 것이 마치 안전망처럼.
주요 국가들의 경제 전망치를 내놓는다.
기존에는 하나의 기준으로 추산하는 ‘기준 전망’을 발표했지만, 이번엔 세계 경제의불확실성을 반영하기 위해 기준일을 보다 세분화한 ‘보완 전망’을 함께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다만 국가·지역별 성장률은 지난 4일.
대통령이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 90일간 상호관세를 유예하겠다고 밝히면서 9일(현지시간) 뉴욕증시가 급반등했지만, 시장의불확실성이 완전히 가라앉은 것은 아니라는 지적이 나온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관세 대응 TF 회의를 열었다.
특히 최근 6개월 사이 정책불확실성지수가 10배 급등하며, 경기 하방 압력과 성장률 추가.
박유진 외신캐스터> 세계 소식을 한 자리에 모아 전해드리는 글로벌 핫이슈 시간입니다.
미 주류업계, 관세불확실성에 휘청 미국 주류업계가 글로벌 관세불확실성에 따른 가격 부담에 직면했습니다.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대책 마련에.
대선 기간에 대선 유력 후보 상고심 재판이 이뤄지는 이번 사안의 민감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명쾌한 결론을 통해 정치적불확실성을 없애는 게 바람직하다.
어제 대법원은 이 전 대표 사건 주심 대법관을 지정하며 곧바로 사건을 전원합의체에 넘기고 첫 합의기일.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제공) 2023.
국내 정치불확실성정도를 나타내는 지수가 12·3 비상계엄 사태 이전보다 여전히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파면됐지만, 조기 대선 국면에서 정치적 불안이 해소되지 않아서다.
내수침체와 미국발(發) 관세 조치 등 경제 하방요인도 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