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프라의 미래, 경북과 포항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김현애 화백

AI인프라의 미래, 경북과 포항

test 0 5 06.11 21:16

11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국가 AI인프라의 미래, 경북과 포항의 전략적 가능성’ 정책토론회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김정재의원실 제공 초거대 AI 시대를 앞두고 포항과 경북이 국가 전략인프라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


울산테크노파크가 국내 지원기관 최초 각형 이차전지 실증인프라가동했다.


사진은 각형 전지조립인프라.


울산TP 제공 울산TP는 지역 자동차 부품기업과 영국 BATRI사, 스완지대학교와 다자간 국제기술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포항시와 경상북도가 1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가 AI인프라의 미래, 경북과 포항의 전략적 가능성'을 주제로 AI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국가 AI인프라의 미래, 경북과 포항의 전략적 가능성'을 주제로 AI 정책토론회가 1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려.


IT(정보기술)인프라솔루션 전문기업 ㈜위존(대표 박대현)은 글로벌 서버 제조사 슈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의 국내 Tier-1 파트너'로서 AI(인공지능) 및 HPC(고성능 컴퓨팅)인프라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그리고 향후 적극적인 재정정책을 통해 내수경기 부양과 반도체 클러스터 및 전력인프라건설 등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인 것도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앵커> 지금은 일단 공약에 대한 기대감인데.


"세계 최강의 AI인프라를 구축하겠다.


" 이재명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 공약한 문구다.


인공지능 데이터센터(AIDC)를 '국가 SOC(사회간접자본)'으로 규정하고 이를 '국가전략기술 사업화 시설'로 지정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러면서 행정절차 간소화, 인허가 타임.


李 '2030년까지 전기차 보급률 50%' 공약전문가 "충전인프라·부품 전환, 최소 5년 이상 소요"전력 생산·송전망 한계 지적도 이재명 대통령은 당선 직후 2030년까지 전기차 보급률을 50%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EV.


놀이인프라가 부족한 도내 취약 지역 아동들이 경북도가 운영 중인 ‘찾아가는 놀이터’에서 놀이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지난해 도민들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한 저출생 극복 성금 41억 원 중 17억 원을 활용해 아이 돌봄.


해당 행사에 참가해 온 파수는 올해도 유일한 한국 기업으로 참여해 세션 발표와 단독 부스를 통해 AI 활용을 위한 최신 데이터인프라전략을 소개했다.


송암공원중흥s클래스잔여호실문의


론 아덴 파수 미국법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인공지능(AI)에 최적화된 데이터의 조건'을 주제로 세션 발표.


ATEN)는 오는 6월 11일(수)부터 13(금)일까지 도쿄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인터롭 도쿄 2025'에서 AI 및 LLM인프라보안 솔루션을 발표하고, AI 방화벽(AI firewall) 및 예측 성능(Predictive Performance) 관련 기능을 시연할 예정이라고.

Comments